로고

군산시, 민원 담당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나를 찾는 여행’, 시네마 속 키워드 주제로 특이민원 대응 교육 진행

서하 기자 | 기사입력 2024/08/23 [16:32]

군산시, 민원 담당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나를 찾는 여행’, 시네마 속 키워드 주제로 특이민원 대응 교육 진행

서하 기자 | 입력 : 2024/08/23 [16:32]

▲ 군산시, 민원 담당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투데이한국=서하 기자] 23일 군산시는 본청과 사업소, 읍면동의 창구 민원 담당자 및 인허가 담당자 등 주요 민원 업무 담당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친절마인드 함양을 위한 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나를 찾는 여행, 시네마 속 키워드’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행복하게HRD 전명수 대표가 강사로 나서 영화를 보며 영화 속 내용을 친절마인드와 연계해 설명함으로써 참석자들의 몰입도를 높였다.

특히 최근 급증하는 특이민원에 대응할 수 있도록 영화 속 주인공의 이야기를 통한 ‘특이민원 대응 방안 교육’을 함께 진행하여 높은 호응과 관심을 이끌어냈다.

참석자는 “영화 속 주인공의 이야기에 나를 투영해 스스로를 돌아보는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며 “교육을 통해 특이민원 대응 전략 및 민원인과의 갈등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까지 배워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산시 관계자는 “공직자들의 짧은 한마디, 잠깐의 미소와 친절한 표정을 통해 우리 군산시민들의 만족도가 높아지도록 앞으로도 민원인 응대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군산시는 민원 담당 공무원의 보호와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한편 보다 나은 민원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경상국립대, ‘2024년 생명과학연구 인턴 프로그램’ 실시
이전
1/5
다음
광고
광고
광고